PL의 리뷰와 분석

전기차 라이프 (Ev vehicle life)

ix3 온라인 에디션 출고시 딜러 서비스

글쓰는게 유일한 힐링 2022. 10. 12. 01:54

안녕하세요.

이번엔 ix3 출고하면서 어떤 서비스를 받았는지 공유해보겠습니다.

사실 출고 시 딜러 선물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으면서도 못 받으면 은근 서운하고 기분 상할 수 있는 항목이기 때문에 ㅎ 올해 ix3를 출고히신 다른 분들의 후기를 통해 정보를 공유해드려 볼 테니, 출고 시 딜러와 잘 협의하셔서 즐겁고 기분 좋은 출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ix3는 전기차입니다.

게다가 '온라인 에디션' 이죠.

거기에 더해 차량을 잡고 나면 딜러사, 딜러까지 구매자가 선택하게 됩니다.

ix3 상담해주면서 저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던 딜러를 선택해서 미리 얘기해뒀던 선물을 받자고요..?

온라인 에디션 선착순(수강신청 보다 한수 위)을 하게 되면, 원하는 딜러사를 선택할 여유가 없습니다. 

선택을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선택하려고 스크롤 내리고 찾는 순간 이미 예약은 물 건너갑니다.

그렇게 때문에, 아무 지역에 딜러사나 선택하게 되죠. 그럼 우리의 ix3를 출고해줄 딜러는 과연 누구일까요.

전. 혀. 모르는 딜러가 될 확률이 100%입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이후에는 재밌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당첨이 되고 나서 딜러에게 연락이 오는데, 두 가지 반응이 있습니다.

딜러 A : "고객님 이렇게 랜덤으로 선택하셨는데 제 이름보고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고객님 차량 구입을 위해 영업을 한 게 아니고 운이 좋은 거니, 온라인이고 전기차라 수당은 사실 거의 없습니다만, 최대한 좋은 조건과 용품들 잘 챙겨드리겠습니다"

딜러 B : "고객님 이런 온라인 에디션에다가 전기차는 저희도 마진이 거의 없는 거라 할인해드릴 수 없고, 용품 지원도 없습니다. 물론 카드 결제도 최소 금액만 가능합니다" 

 

딜러 A와 같은 분을 만나면 좋겠지만, 어떻게 다 그렇겠습니까.

딜러 B를 만난 분들도 꾀나 많이 계시더군요, 하지만 차량을 포기할 수는 없으니, 울며 겨자 먹기로

아니죠. 최소한 우산 몇 개 정도는 줍니다 ㅎ

 

저는 딜러 A와 같은 분을 만난 케이스였는데요. 상당히 친절하고 적극적이셨습니다.

카드 전액 모두 카드 결제(물론 카드수수료 냈습니다)에 딜러 기본 서비스 3종(하이패스, 블랙박스-BMW 정품 기본 장착, 선팅(추가 금 주고 업그레이드))도 좋은 등급으로 잘 받고, 트렁크에 선물들까지, 여기에 요즘은 PPF와 유리막 코팅은 기본이죠.

 

 

이렇게 ix3는 이 정도 받고 출고하시면 좋은 좋은 조건으로 받으신 겁니다.

만약 특별히 원하시는 용품이 있다면, 딜러와 충분히 조율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골프백을 원하시면, "다른 선물 다 제외하고 골프백 하나 주세요~"라고 하시면 되고, "저는 선팅도 제가 직접 업체 알아볼 거고 선물은 필요 없으니 현금으로 지원해주세요~"라고 하면 현금 지원해줍니다.

물론 딜러 A와 같은 분을 만나야 이런 대화가 아주 매끄럽게 진행됩니다.

 

하지만 딜러 B와 같은 분을 만나도 받으실 수 있는 건 받아야 하니, 정중하고 매너 있게 잘 요청해보시면 그래도 챙겨주긴 할 겁니다.

정 딜러가 불편하시면, 딜러사와 전시장을 바꿀 수는 없지만, 딜러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은 가능하지만, 조금은 얼굴 붉히거나 불편한 심정을 거쳐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온라인 에디션에 전기차라 사실 수당이 크지 않은 건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없는 것은 아니니, 요청할 수 있는 부분들은 정중히 잘 요청해보시고 대화하시면 충분히 기분 좋은 출고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담당 딜러와 이런저런 대화를 할 때, "에이 이건 안 되겠지~ 말하지 말자" 하는 마음 갖지 마시고, 속 편히 매너와 자신감 있게 요청할 건 요청하시고, 물어볼 건 물어보시고, 푸시할 건 푸시하셔야 합니다.

 

"다른 출고 글들 보면 기본 틴팅은 이걸로 해줬다고들 하는데, 저도 이렇게 좀 요청드려봅니다~"와 같은 이야기를 하려면, 사전에 출고 인증글들을 쭉쭉 보시고, 미리 정리를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대화 시 막힘이 없으니까요.

 

모쪼록 기분 좋고 행복한 출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