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의 리뷰와 분석

자동차 이야기

2024 BMW 5시리즈 너무 맘에 드는데 기변 할까요?

글쓰는게 유일한 힐링 2024. 3. 15. 00:17

2024 BMW 5시리즈 너무 맘에 드는데 기변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 BMW 5시리즈 너무 맘에 드는데 기변 할까요?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원래 신차 선호사상이 있어서 신차가 출시할 때마다 출시정보를 아예 꺼놔야 하는데, 오늘은 저도 모르게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5시리즈 첫 출시 때부터 디자인과 인테리어에서 마음이 끌려 관심이 있었는데요. 일부로 찾아보지 않고 길에서 5시리즈를 봐도 눈을 돌렸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계속되는 기변증에 시 달리는 중입니다.

기변 하고 싶은 마음에 5시리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궁금하신 분들 계실 것 같아 공유해 보겠습니다.

 

2024 BMW THE 5 20i M sport

20i Base 6,880만 원
20i M Sports 7,330만 원

카탈로그를 하나하나 잘 살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단 20i 기본형이 6,880만 원이네요. 아무래도 베이스보다는 MSP 적용된 모델이 가장 많이 팔릴 텐데요. 7,330만 원입니다. 가솔린 엔진의 출력을 원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20i MSP 모델이 가솔린 엔진 라인업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이 7,330만 원이라면 요즘 물가 상승과 신차 가격상 승인점일 고려하면 조금 비싼 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할인 적용하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물론 디젤 엔진이 공인인증 연비면에서는 2~3km/l 정도 더 우세하지만 차값에 대한 갭을 실제 차를 운행할 년수로 계산해 보면(대략 5년 정도) 대략 700 정도 차이가 납니다. 취등록세까지 더한다면 750만 원 정도 차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럼 1년에 150만 원이고 월 12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입니다. 만약 내가 운행하는 주행거리가 월 12만원이 조금 넘는 차량가액을 지불하고라도 디젤 연비를 선택해야 하는지 계산이 필요합니다. 차량 가액만으로 계산했을 때 이 정도 금액이지 실제로 이자가 붙으면 조금 더 올라갈 수 있겠네요.

523d MSP 모델과 비교한 거라 만약 523d Base 모델을 고려 중이라면 523d Base를 선택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 마 MSP가 없으면 안 되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은 추세에 저라면 523d Base 보다는 20i MSP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할인율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네요. 찾아보면 바꿀 것 같아서 안 보고 있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지 마세요.

 

 

2024 BMW THE 5 20i M sport 옵션(MSP vs Pro)

20i M Sport 가 정답
살짝 더 멋을 내고 싶다면 Pro

제가 구매한다는 가정하게 카탈로그를 살펴보는 거라 제가 원하는 라인업과 트림 그리고 옵션위주로 포스팅하는 점 참고 바랍니다.

키드니그릴에 아이코닉 글로우가 20i 베이스 모델이는 미적용이라 MSP를 안 할 수가 없겠네요.

아 근데 M Sport Pro 전용 옵션을 보니 160만 원 을 더 투자하는 게 좋을지 고민이 좀 되겠습니다. 해당 옵션들을 추가하면서 160만 원이면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멋을 위한 옵션구성이기에 원하지 않는 분들은 MSP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네요. 

제 개인적으로는 블랙 키드니그릴과 리어스포일러 구성만 좀 탐이 나긴 하는데요, 이 정도는 추후 교환하고 장착해도 160보다는 저렴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옵션들도 맘에 드는 게 있다는 가정하에는 Pro모델을 선택하는 게 나을 수 있겠습니다.

 

2024 BMW THE 5 523d Base vs M sport

디젤 엔진을 선택한다면 523d Base 트림이 정답이다. 
523d M Sport를 하려거든 20i M Sport를 해라.

523 디젤 모델을 선택할 때는 베이즈와 MSP 간에 갈등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일단 두 트림 간에 가격 차이는 450만 원이지만, 두 모델을 20i MSP와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젤을 선택하는 이유는 연비 효율 때문이죠. 요즘 토크 때문에 디젤 세단을 구매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조용하고 내구성 좋은 가솔린 엔진을 선호하죠. 그럼 가솔린 엔진 MSP와 523d MSP의 가격차이는 700만 원 차이입니다. 충분히 고민이 될 수 있는 가격갭이긴 합니다. 한데 만약 20i MSP와 523d Base 모델과 비교한다면 250만 원 차이입니다. 

이럴 경우에 주행거리가 길어 디젤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523d Base가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하지만, 주행거리가 길지 않고 MSP가 있어야 되는 저 같은 사람들이라면 20i MSP가 좋은 선택이 되겠죠.

요즘 할인 얼마나 해주는지 궁금한데 검색하지 않겠습니다. 안 바꿀 거니까요.

 

2024 BMW THE 5 523d Base vs M sport 옵션

트림별로 차별하지 않는 BMW의 훌륭한 옵션

제가 BMW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옵션입니다. 아무리 기본 트림이라고 해도 편의사항적으로 있어야 할 옵션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BMW의 트림별 옵션차이는 구동계적인 세팅이나, 출력, 인테리어 마감정도에 차이를 두지, 다른 브랜드처럼 HUD를 뺀다거나 반자율 등급을 낮춘다던지 하는 구성은 하지 않습니다. 전 모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프로페셔널이 적용되어 있네요. 현재 ix3에도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프로페셔널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전 세대의 반자율 주행 옵션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를 사용 중에 계신 분들이라면 프로페셔널을 경험하면 신세계를 느끼실 겁니다. 전반적으로 20i Base와 MSP 옵션의 차이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4 BMW THE 5 530e 

딜러에게 낚여서 530e 모델을 사는 일은 없도록 하자

8920 만원이라... 굳이 이 금액을 지불하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을 사야 하는 분들이 혹시나 계시다면, 지금 사지 말고 연말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폭풍 할인할 겁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대부분 재고가 잘 안 빠지는 모델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유는 1회 완충으로 70km 정도 가는데 완충까지는 완속 3.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부지런한 오너가 짧은 주행거리의 환경에 있다면 전기 충전으로만 전기차의 효율로 운행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완전히 전기차여서 배터리 용량이 많거나, 아예 내연기관이라 전기 효율을 포기하거나 둘 중 한쪽으로 택하시길 바랍니다. 제 지인들 중 GLC 300e를 타는 분들이 있습니다. 출고하고 충전이라는 걸 1~2번 해봤다고 합니다. 이유는 더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효율을 목적으로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면, 20i MSP를 선택하시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20i MSP와 530e와의 가격차이는 약 1600만 원 정도입니다. 5년으로 나누면, 년 320만 원, 월로 나누면 월 26만 원 이상 차량 원가 계산만으로도 절약이 됩니다. 이자 포함하면 더 차이 나겠죠. 이 금액으로 월 26만 원어치 주유를 더 하세요.

기존 평균 주유금액보다 월 26만 원을 더 주유할 일은 없을 겁니다. 그리고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나 신경 없이 편하게 타시기 바랍니다.

 

지난 5시리즈 대비 전고가 높아졌습니다. 아마도 i5 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기에 배터리 포지션 떄문인데요. 어쩐지 도로에서 5시리즈를 보면 차가 좀 높아졌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좋은 현상입니다. 왜냐면 타고 내릴때 무지 편합니다. 게다가 시트 포지션이 높아졌으니 전방시야에도 도움이 되겠네요. 작은 차이지만, 3, 5시리지의 시트포지션과 3,5,6GT의 포지션의 높이 차이가 은근 큽니다. 

 

5시리즈 내용을 보다 보니 못볼것을 보게 되었네요. 

바로.. 5시리즈 투어링입니다. 웨건.

제가 웨건을 참 좋아합니다. 활용도가 좋으니까요. 근데 세단의 웨건 모델은 SUV와 또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SUV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아빠거나 직업군에 속한 분들중, SUV의 단점에 지쳐가고 있다면, 웨건은 아주 좋은 대안입니다. 5시리즈 투어링 사이즈의 웨건이라면 SUV와 같은 활용도 문제 없고, 효율이나 운전이 편하고, 가격도 세단보다 추가된 가격대의 포지션이라 아주 메리트 있을겁니다.

다음 포스팅은 5시리즈 투어링입니다.

 

공감 버튼과 포스팅 공유는 많은 힘이 됩니다

 

 

5시리즈 말고 이걸 사야 되네 5시리즈 투어링!

5시리즈 말고 이걸 사야 되네 5시리즈 투어링!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5시리즈 말고 이걸 사야 되네 5시리즈 투어링!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2024 풀체인지 5시리즈 카

pipelinerkoo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