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의 리뷰와 분석

부동산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

글쓰는게 유일한 힐링 2024. 6. 29. 14:28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천 지식정보타운(지정타) 내에 S2 블록 대방 건설 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정타에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마지막 일반 청약 물량인데요. 분양가 및 거주 의무에 대한 정보가 있는 모집공고문을 통해 어떻게 접근해야 좋을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

 

입주자 모집공고는 6.20일 발표.

원래는 작년 2월에 청약을 한다는 이야기로부터 시작해서 밀리고 밀려서 드디어 모집공고가 발표 되었네요.

아마 서울 수도권에서 많은 분들이 청약을 기다리고 있는 단지중 하나일거라, 엄청난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ㄱ

 

당해와 기타지역에 따라 달라지는 청약 경쟁률

당해라고 하면 아무래도 서울 수도권 전지역에서 경쟁하는것 보다야 경쟁률이 낮겠지만, 과천 당해 내에서도 지원자가 많을 것으로 보기 때문에, 이것또한 쉽지 않습니다.

 

이번 청약에서 중요한건 전매제한 3년 + 거주의무기간이 5년이라는 점인데요. 

이말은 즉, 당첨이 되고 프리미엄을 받고 전매가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즉, 단타를 위한 청약은 불가 하다는 의미입니다.

게다가 실거주 의무가 5년이라는 점이 있어서, 실거주에 관심이 없고 오로지 시세 차익을 목적으로 한 투자또한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매도를 위해서는 실거주 5년을 반드시 채워야 한다는 점 꼭 체크 하셔야 합니다.

단, 입주 시점부터 3년간 실거주 의무 유예 기간을 줍니다. 따라서, 입주시에 전세로 잔금을 치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를 보통 2년으로 생각할때, 한바퀴 반을 돌리고 나서는 반드시 실입주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특별공급은 7.1

일반공급 1순위는 7.2

당첨자 발표는 7.10 입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

 

가장 궁금한 분양가입니다.

작년 부터 S2블록에 대한 기대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 6억 후반에서 7억대 분양으로 책정될거라는 기대심리가 많았습니다. 

저층은 7억 중후반으로 형성되어있지만, 6층 이상 부터는 8억 초반부터 후반까지 형성되어있습니다.

중요한점은 계약금이 20%라는 점인데요. 최초 계약시 10%를 납부하고 1개월 이내에 10%를 추가 납부해야 중도금 실행이 됩니다.

중도금은 전체 분양가의 15%씩 총 4회차로 되어있고, 잔금은 20%입니다.

 

즉, 당첨시 필요자금이 적게는 1.6억 정도~ 1.9억 정도 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

 

예치금은 과천시 기준 200만원입니다.

모집공고문을 보고나서 예치금이 모자라 추가 입금하시고 청약을 하면 안되고, 모집공고일 이전 기준으로 예치금이 납입되어있어야 합니다.

그외의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되니 반드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특별공급과 관련된 기준인데요.

특별공급으로 S2 디에트르 청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특공이 그나마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다자녀의 기준도 예전 3명에서 2명으로 축소되어 다자녀 특공도 나름 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긴합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S2 블록 대방 디에트르 청약 정보 및 전략

청약 신청은 7.1~2일 해당 되는 날짜에 청약홈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하기 바랍니다.

 

실제로 모델하우스에 방문해 내부를 살펴 보았는데요. 

현존하는 25평중 가장 넓게 실내 공간을 뽑았습니다.

호갱노노나, 그외 부동산 커뮤니티에서는 지정타내에서의 S2블록의 위치적인 부분, 대방이라는 브랜드, 아파트 외관 조감도등의 이유로 비판적인 이야기들을 하는 사람이 은근 많은데요. 제 생각엔 이 사람들은 경쟁률을 낮추기 위한 노력중인것 같습니다.

옵션을 추가 하면 확실히 9억이라는 분양가에서 안전마진을 2억정도로 예상해볼 수 있겠는데요. 이건 3단지 레미안슈르와 직접적으로 비교하기에도 프루지오 라비엔오와 평당가 대비 비교하기에도 조금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참고만 해야겠지만, 보수적으로 접근을 해도 2억정도의 안전마진은 보여집니다. 

라비엔오나, 오르투스, 벨라르테, 데시앙의 최초 분양가를 따라갈 수는 없어 많이 아쉽지만, 그때는 그때고 지금은 지금이라는 점.

요즘같은 고분양가 시대에 지정타라는 입지적인 위치를 놓고 보았을때, 이정도 분양가라면 좋은 선택일거라 판단되네요.

아마 모델하우스를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공감하실것 같습니다.

 

다만, 같은날 청약, 같은날 당첨자 발표를 하는 마포 자이힐스테이트 라첼스를 생각하면, 두곳중 고민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결국 부동산은 투자의 목적이 우선되기 때문이겠죠. 

 

 

공감 버튼과 포스팅 공유는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