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의 리뷰와 분석

자동차 이야기

BMW 3시리즈 트림 가격표 완전 정복(카탈로그,어프로치)

글쓰는게 유일한 힐링 2024. 3. 17. 00:28

BMW 3시리즈 트림 가격표 완전 정복(카탈로그,어프로치)

BMW 3시리즈 트림 가격표 완전 정복(카탈로그, 어프로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BMW 3시리즈 트림 가격표 완전 정복(카탈로그, 어프로치)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번 3시리즈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트림은 무엇인지, 트림마다의 어떤 옵션이 있고 어떤 옵션에 대한 기회비용이 필요한지 여부를 가치판단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일단 디자인은 좋네요. 옵션표를 아직 둘러보기 전인데, MPS는 베이스로 생각하고 시작해 보겠습니다.

3시리즈 투어링도 함께 알아볼 건데요. 매력적인 차인 3시리즈 투어링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 텐데, 어떤 차량인지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BMW 3시리즈 투어링 (안보고 그냥 데려오는 차)

BMW 3시리즈 투어링 (안보고 그냥 데려오는 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BMW의 3시리즈 투어링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일단 이 차를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BMW의 3시리즈의

pipelinerkoos.tistory.com

 

THE 3시리즈 트림별 가격 구성

이번 3시리즈 어프로치에 디젤 엔진트림이 먼저 기재되어 있어서 20i 엔진이 더 비싸게 출시한 건가 하는 오해를 했네요. 어쩐 일로 20i 엔진 트림을 뒤에 기재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맨 앞인데요. 저렴한 가격순처럼 말이죠. 뭐 크게 중요하진 않으니, 가격을 함께 보겠습니다. 

 

20i Base - 5,730만 원
20i MSP - 6,170 만원

 

320d Base - 6,000만 원
320d MSP - 6,400만 원

 

320d X-Drive Base - 6,270만 원
320d X-Drive MSP - 6,670만 원

 

 

일단 20i로 하자면 최소 MSP는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베이스로 두고 디젤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20i MSP보다 20d Base 트림이 170만 원 저렴하네요. 연비는 제가 볼때 최소 1.5배 이상은 디젤이 우세합니다. 게다가 리터당 연료 비용도 디젤이 좀 더 저렴하죠. 그렇기 때문에, 170만원 차이라면 20i MSP 보다는 20d Base를 선택할 것 같은데요. 여기서 MSP 외관을 포기한다고 하면 3시리즈를 가장 가성비 좋게 선택하는 것이 되겠지마는 MSP를 포기할 수 없다면, 20d MSP 6,400만 원을 비교해봐야 합니다. 20d Base 와는 400만원 차이지만, 20i MSP와도 비교해봐야 합니다. 가격차이는 230만 원 차이네요. 이번 3시리즈는 가성비적 트림을 선택함에 어려움이 없는 가격 구성입니다. 

 

연비가 우선인 효율 주의자 오너라면 20d Base
MSP가 우선이며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오너라면 20i MSP
MSP를 중요시하는데 연간 주행거리가 많은 편이라면 20d MSP

 

위 3개 트림이 메인으로 판매될 것 같습니다. 20i Base와 20d Base는 270만 원 정도의 차이기에 5년을 생각하면 이 금액을 추가하더라도 디젤엔진으로 연료 효율을 높이는 게 더 좋은 선택이기 때문에, 20i Base 보다는 20d Base를 기준으로 주변 트림과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옵션 장난 없는 BMW 3시리즈 (BMW 코리아 굿)

옵션을 한번 들여다보겠습니다. BMW의 옵션표를 볼 때 트림을 선택하기 위해 디테일하게 들여다볼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면 BMW는 기본 트림에도 들어가야 할 옵션은 동일하게 다 적용해 줍니다. 이게 BMW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부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저 같은 사람은요. 가장 낮은 트림을 구매해도 외관에 대한 차감만 있을 뿐이지, 내부적인 편의 시설 관련 옵션은 빼지 않습니다.

리모트 원격 시동은 20d에는 적용되지 않았네요. 이건 20d의 트림 가격 때문이 아니라, 디젤엔진의 이유로 환경보호적 차원에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BMW의 상위 세그먼트 차량들도 모두 디젤 트림은 리모트 시동이 불가능합니다. 

20i Base 모델은 비선호될 것으로 예상, 추후 재고 할인이 높을 것 

20i Base 트림에는 실내 엠비언트 라이트가 미적용된 것 보니 20i가 나중에 재고가 많아 할인이 좋을 것 같다는 예측을 해봅니다. 

그 외에는 역시 기대했던 대로 옵션장난은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M Sport 트림에 적용된 내외관 옵션들에 마음이 끌리네요. 

사실 Base와 MSP 트림 간에 400만 원 정도 차이에 이 정도 옵션 구성이라면 저렴한 가격입니다.

 

안 보고 데려가는 차 3시리즈 투어링

다음은 제가 애정하는 3시리즈 투어링인데요.

3시리즈 투어링은 MSP를 넣기로 하자

사진만 봐도 맘에 드네요. 투어링이라고 해서 세단과 가격차이가 크게 벌어지지 않습니다. 각 트림의 네이밍과 구성은 같고요. 가격차이는 세단 동일 트림대비 200만 원 정도 상승입니다. 이정도면 200만원 차이에 투어링을 선택할 수 있다면 이거 충분히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3시리즈 투어링을 선택할 때는 세단을 그나마 괜찮지만, 투어링은 MSP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차량의 디자인 상 스포티함이 조금 부족하기도 하고, 국내 인식에는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라 msp마저 적용되어있지 않으면 정말 밋밋한 느낌의 디자인이라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면 MSP를 적용하면 분위기가 180도 바뀌게 됩니다. 

 

트렁크 공간 활용, 비즈니스, 패밀리카 용도로 3시리즈 투어링을 세단과 비교중이라면, 동일 트림 200만 원 더 지불하고서라도 투어링을 선택하는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세단과 투어링의 옵션 구성

전동 트렁크를 제외한 모든 옵션 동일, 가격차이는 동일 트림 별 고작 200만원

옵션은 3시리즈 세단과 동일합니다. 다만, 트렁크는 해치백 디자인이라 전동식 테일게이트가 적용되었고요. 세단은 수동입니다. 그런데 킥모션은 미적용입니다. 트렁크 킥모션은 반드시 있어야 하죠. 이건 애프터마켓에서 작업해도 큰 비용 들지 않습니다. 리어 범퍼 하단부에 센서하나 달고 코딩인식하면 되거든요. 카탈로그에서 보이는 후측면 3시리즈 투어링은 정말 이쁘네요. 2년 전 3시리즈 투어링을 구매해 볼까 하는 마음에 사파이어 블랙컬러 계약까지 앞두고 취소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실내 공간감은 3시리느 세단과 비교했을 때, 1열은 동일, 2열은 헤드룸에 좀 더 여유, 레그룸은 동일합니다. 

볼보의 V60 이 몇 년 전 출시 했을 때에 인기가 많았죠. 지금도 도로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웨건 모델에 대한 소비 인식의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3시리즈 투어링에 좀 더 넓은 관점으로 관심을 가져보시고, BMW 코리아는 5시리즈 투어링을 반드시 국내 출시해 주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공감 버튼과 포스팅 공유는 많은 힘이 됩니다

 

5시리즈 가격 옵션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2024 BMW 5시리즈 너무 맘에 드는데 기변 할까요?

2024 BMW 5시리즈 너무 맘에 드는데 기변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 BMW 5시리즈 너무 맘에 드는데 기변 할까요?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원래 신차 선호사상이

pipelinerkoos.tistory.com